photo album
열린 마당
통일에 관한 좋은 의견을 게진하십시요 ..... 구 열린마당 바로가기
 
작성자 대한민국
작성일 2017-10-16 12:14
홈페이지 http://www.pyung.co.kr
추천: 0  조회: 126       
IP: 121.xxx.177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법원의 추가 구속영장 발부에 따른 심경을 16일 법정에서 직접 밝혔다.

입력 : 2017.10.16 10:51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법원의 추가 구속영장 발부에 따른 심경을 16일 법정에서 직접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재판장 김세윤) 심리로 열린 자신의 재판에서 “역사적 멍에와 책임은 제가 지겠다”고 했다.

다음은 박 전 대통령의 발언 전문.

구속돼 주 4회씩 재판을 받은 지난 6개월은 참담하고 비통한 시간들이었습니다. 한 사람에 대한 믿음이 상상조차 하지 못한 배신으로 되돌아 왔고, 이로 인해 전 모든 명예와 삶을 잃었습니다.

무엇보다 절 믿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던 공직자들과 국가 경제를 위해 노력한 기업인들이 피고인으로 전락한 채 재판 받는 모습을 지켜보는 건 참기 힘든 고통이었습니다.

하지만 염려해주신 분들께 송구한 마음으로, 그리고 공정한 재판을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마음으로 담담히 견뎌 왔습니다. 사사로운 인연을 위해서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한 사실이 없다는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는 믿음과, 법이 정한 절차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심신의 고통을 인내했습니다.

저는 롯데, SK뿐만 아니라 재임기간 그 누구로부터도 부정한 청탁을 받거나 들어준 사실이 없습니다. 재판 과정에서도 해당 의혹은 사실이 아님이 충분히 밝혀졌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저에 대한 구속 기한이 끝나는 날이었으나 재판부는 검찰의 요청을 받아들여 지난 13일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이 6개월 동안 수사하고, 법원은 다시 6개월 동안 재판했는데 다시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는 결정을 저로선 받아들이기 어려웠습니다.

변호인들은 물론 저 역시 무력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변호인단은 사임의 의사 전해왔습니다. 이제 정치적 외풍과 여론의 압력에도 오직 헌법과 양심에 따른 재판을 할 것이라는 재판부에 대한 믿음이 더 이상 의미가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향후 재판은 재판부의 뜻에 맡기겠습니다. 더 어렵고 힘든 과정을 겪어야할지도 모 르겠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절 믿고 지지해주시는 분들이 있고, 언젠가 반드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법치에 이름을 빌린 정치 보복은 저에게서 마침표가 찍어졌으면 합니다. 이 사건의 역사적 멍에와 책임은 제가 지고 가겠습니다. 모든 책임을 저에게 묻고, 저로 인해 법정에 선 공직자들과 기업인들에게는 관용이 있길 바랍니다.


 
   
아래글 "중국, 아직도 한국을 조공 관계로 착각하는 듯"…韓 부글부글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법원의 추가 구속영장 발부에 따른 심경을 16일 법정에..
대한민국
"중국, 아직도 한국을 조공 관계로 착각하는 듯"…韓 부글부글
뎃글
통일
김도헌
100만명 구름 인파 몰린 광화문 시복식…빛난 시민의식
[사단법인 물망초] 2014 대학생 서부전선 DMZ 걷기(~7월 15일)
물망초
100년전 사진은 어떨까요?
이찬우
키보드 기능 및 영어 우리말 발음.
정전60주년 기념 ‘스마트세계평화포럼2013’
이찬우
세계평화, 광복 하늘문화 예술체전1
이찬우
2012년 런던올림픽.
통일의 염원1
이찬우
[재]전통문화재단 설립
-당리당락 권모술수 단절되어야 한다.
-정치 바이러스를 잡을 것인가!
-광복 66년
태극기여 영원하라.
남강
100세 이상 10명에게 장수비결 묻다
소수11
-북한의 인권과 심리전을 위한 사업계획.
-폭력배 김정일 독재정권에서, 인민들을 때어 내야 한다!
손목터널 증후근
관리자c5
-나라보다 권력에 눈이 먼 근시안!
관리자c5
-전후세대 여러분! 필독 바랍니다!
관리자c5
대표 인사
관리자c5
12345

-열린 마당

 남북 평화통일 문제에 관한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국민들에게 통일문제에 도움이 되도록 게진하시기 바랍니다.
목록에 보이는 그림은, 본문 상단에 jpg그림만 자동으로 보이게 됩니다. ---구 열린마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