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album
나라 사랑
충효[忠孝]는 인성의 근본으로 흥망성세를 좌우한다!.............. 구 이웃사랑 바로가기
 
작성자        
작성일 2017-03-03 17:17
홈페이지 http://www.pyung.co.kr
추천: 0  조회: 442       
IP: 175.xxx.142
韓관광 금지지시, 베이징서 中전역확대…최고수위 '보복'인듯
 


中당국 구두 메시지로 사드 보복강화…한국 대응 난감

(상하이·베이징=연합뉴스) 정주호·심재훈 특파원 = 중국 정부가 수도 베이징(北京)에 이어 전국으로 한국 관광상품 판매의 전면 금지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3일 중국 현지 여행업계에 따르면 상하이시와 장쑤(江蘇)성, 산둥(山東)성, 산시(陝西)성의 여유국이 이날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을 소집해 이달 15일부터 한국관광 상품 판매를 중단할 것을 구두 지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국 관광 금지 조치가 베이징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시행될 것이라는 관측이 확실해졌다. 나머지 성, 직할시들도 조만간 여행사 소집 회의를 갖고국가여유국 지침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 관광객의 최다 송출지인 상하이(上海), 장쑤(江蘇)성 등 동부지역 여행사들이 한국 관광상품 취급을 중단함에 따라 한국행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는 급감할 전망이다.

중국 국가여유국은 지난 1일 각 성, 직할시의 여유국장들을 모아놓고 지역별로 이 같은 지침을 시달토록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민간 교류 분야에서 비공식 제재로는 최고 수위로 한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가 극에 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상하이 소식통은 "중국 국가여유국이 먼저 지역별 여유국장 회의를 통해 한국관광상품 취급 중단 지침을 시달했고 수도인 베이징을 시작으로 내주초까지는 전국에 동시다발적으로 지침이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의 한 소식통도 "베이징 회동 내용에 대해 중국 여행사들이 말을 극도로 아끼고 있지만 한국 여행 상품 취급을 중지하라는 당국의 구두 메시지는 확실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오는 15일부터 시행하려는 것은 예약 취소 등 중국 여행사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간을 주려는 의미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중국의 이번 조치에 따라 한국행 단체관광은 물론 자유여행이더라도 온·오프 여행사를 통해 항공티켓을 끊고 한국으로 출국하는 것도 금지된다.

사드 보복 중국인 관광객 한국 관광 금지령 (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소식통은 "이번 조치에 따라 중국인들이 여행사를 통해 한국을 여행하는 길이 모두 막히며 단체 여행 상품 중 풀패키지를 포함해 에어텔 상품, 반자유 여행상품 등도 모두 이용할 수 없다고 보면 된다"면서 "개인이 한국 여행을 하려면 직접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전했다.

중국 당국의 이런 조치에 대해 한국 정부 또한 대책 마련에 돌입한 상태다.

한국 정부는 중국 공관과 업계들을 대상으로 이번 중국 국가여유국의 한국 관광상품 판매 중지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이런 조치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공식적인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문제는 지난해 사드 배치 발표 후 한류 연예인의 중국 방송 출연 금지 및 한국 드라마 방영 금지 조치처럼 중국 정부의 공식 문건이 아닌 구두 메시지로 이뤄졌다는 점이다. 이는 공식 문건이 없으므로 중국 측에서 "그런 적이 없다"고 부인할 경우 한국 정부가 이를 입증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금한령부터 중국 내 모든 사드 관련 보복이 문건은 없는 구두 메시지로만 이뤄지고 있다"면서 "이는 심증은 있지만 그렇다고 딱히 대응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한국 정부 또한 고민스럽게 만드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국 찾은 유커[연합뉴스 자료사진]
   
윗글 트럼프 "시진핑에 한미동맹 중요성 강조…사드배치 입장 전달"
아래글 황 권한대행의 제98주년 3·1절 기념사 전문.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문제
태영호 “김정은, 핵보유국 지도자 인정 원해 ‘北비핵화’ 언급 안한것… 北서 판문점은 美가 ‘항복문서’..
홍준표 "인민위원회가 설치는 나라같다"
軍 "천안함 폭침, 합동조사단 결과 신뢰"
美 "압도적 힘으로 北침략 대응…비핵화 강제옵션 향상시킬 것"(
항공기 240대 역대 최대 항공훈련 다음 달 열려
트럼프 美대통령, 국회 연설 전문
[전문]한중 관계 개선 관련 양국간 협의문
日 언론 "미ㆍ일, '지금 대북 지원할 때인가' 몰아붙여"
[문갑식의 세상읽기] '탄핵 도화선'이라던 태블릿 3대의 정체
美의회, 핵미사일 실은 잠수함 아·태 배치 검토
6.25를 잊지말자! (김장철 목사님의 후세를 위한 훌륭하신 설교)
수난의 민족사 알고도 사드 배치 반대하는가
한미 軍수뇌, 北위협 대응 논의…"美, 확장억제 재확인"
美 '한국이 원치않으면 사드 뺄 수 있다' 시사
pyung
트럼프 "시진핑에 한미동맹 중요성 강조…사드배치 입장 전달"
韓관광 금지지시, 베이징서 中전역확대…최고수위 '보복'인듯
황 권한대행의 제98주년 3·1절 기념사 전문.
국방부 "올해 안에 주한미군 사드 배치 완료"
-탄핵심판에 관한 원로 법조인들의 의견
美국무 "군사조치포함 새 대북접근법 마련…'세컨더리보이콧'도"
트럼프 "한국과 100% 함께 할 것…사드·북핵 긴밀협력"
국방부 "유사시 北 김정은 제거 위한 특수부대 올해 창설"…원래보다 2년 앞당겨
고교생이 탄핵반대 집회 갔다고, 가족까지 신상털기
美외교전문지, "문재인·이재명 대통령 되면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12345678910,,,16

     
-나라 사랑

충효[忠孝]는 인성의 근본으로 흥망성세를 좌우한다!
나라를 사랑하고 효도하는 정신이 진리의 근본입니다. ---구 이웃사랑 바로가기